> E-SPORTS > 경기뉴스

[롤챔스] 삼성, ROX 끈질긴 추격 뿌리치고 시즌 3승 기록

박상진2017-02-05 19:55



삼성 갤럭시가 풀세트 접전 끝에 ROX 타이거즈에게 승리를 거두고 시즌 3승(1패)를 기록했다.

5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 2017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 이하 롤챔스) 스프링 10회차 1경기에서 삼성 갤럭시는 ROX의 치열한 추격을 떨쳐내고 세트 스코어 2대 1로 승리를 거뒀다. 1세트 경기만 봤을 때 삼성의 낙승이 예상됐지만, 이후 ROX의 저항이 만만치 않았고, 결국 경기는 3세트에서야 승부를 낼 수 있었다.

'크라운' 이민호와 '하루' 강민승의 초반 활약으로 1세트를 앞서나가기 시작한 삼성은 바텀 라인에서도 상대를 밀어붙이며 격차를 벌였고, 이어 화염 드래곤까지 가져가며 상대를 압박했다. 14분 ROX의 미드와 바텀을 동시에 공격하며 2킬을 추가로 얻은 삼성은 결국 모든 라인에서 상대를 밀어붙이며 승기를 잡았다.

22분 추가 교전에서 '룰러' 박재혁의 커튼 콜이 작열하며 경기 10킬째를 기록한 삼성은 24분 바론을 잡아낸 후 미드 2차 포탑까지 파괴했다. 이어 28분 탑 라인을 통해 상대 본진에 입성한 삼성은 순식간에 억제기 두 개를 파괴했고, 바로 넥서스까지 깨며 1세트 승리를 가져왔다.
 


정글러를 '앰비션' 강찬용으로 교체한 삼성은 2세트 초반에도 손영민을 잡아내며 선취점을 기록했고,  '린다랑' 허만흥을 투입한 ROX는 강찬용을 잡아낼 기회를 아쉽게 놓치며 초반을 보냈다. 이어 11분 삼성은 탑 2대 2 교전에서 완승을 거두며 킬 스코어를 3대 0으로 벌리며 승기를 잡나 했지만, 손영민의 활약으로 미드에서 2킬과 함께 포탑 선취점까지 얻으며 경기 균형을 맞췄다.

그러나 '앰비션' 강찬용이 '키' 김한기를 잡아내며 상대의 예기를 꺾었고, 이어 협곡의 전령까지 가져가며 상대의 매서운 추격을 벗어나려 했다. ROX 역시 손영민을 필두로 계속 삼성을 압박하며 21분 킬 스코어 5대 5 동점을 만들었다. 1세트보다 훨씬 좋은 분위기의 ROX는 계속 상대의 교전 시도를 피해가며 분위기를 만들었고, 30분 바론까지 가져가며 완벽하게 승기를 잡았다.

이후는 계속 ROX의 분위기였다. 허만흥이 시간을 벌어주는 동안 두 번재 바론을 잡아낸 ROX는 계속 상대의 본진을 두들기며 37분 상대 억제기 3개를 파괴했다. 그러나 삼성도 세 번 연속 상대의 공격을 막아내며 경기가 끝나는 것을 막았고, 이후 바론까지 가져간 이후 상대 미드 억제기까지 파괴했다. 이어 장로 드래곤까지 획득한 삼성을 상대로 ROX가 마지막 교전에서 상대 네 명을 아웃시키며 동점을 만들었다.
 

2세트 장기전 끝에 패배한 삼성은 다시 강민승을 정글러로 투입했다. 이어 4분, 강민승은 이민호를 추격하는 데 정신이 쏠린 손영민을 잡아내며 선취점을 얻었다. ROX는 포탑 선취점을 얻었지만, 추가 킬을 얻음과 동시에 바텀 포탑을 파괴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어 벌어진 교전에서도 삼성은 계속 상대 정글을 노리며 킬을 쌓아갔다.

킬 스코어 4대 1 상황에서 두 팀이 대치를 거듭하던 와중 삼성이 손영민을 잡아내며 균형을 깼지만, ROX 역시 미드 라인 교전에서 강민승을 잡으며 다시 긴장의 끈을 팽팽히 당겼다. 유리한 상황에서 삼성이 결정타를 날리지 못한 것. 그러나 삼성은 바론을 가져가며 확실한 승기를 잡았고, 이어 장로 드래곤까지 가져가며 ROX의 전의를 꺾으며 힘든 승리를 거뒀다.
 



▶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10일차
◆ 1경기 삼성 갤럭시 2 : 1 ROX 타이거즈
1세트 삼성 갤럭시 승 : 패 ROX 타이거즈
2세트 삼성 갤럭시  패 : 승 ROX 타이거즈
3세트 삼성 갤럭시 승 : 패 ROX 타이거즈

서초 |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