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경기뉴스

[롤챔스] kt, '마넥톤' 잠재우며 아프리카에 2:1 승리! 4연승으로 단독 1위

최민숙2017-02-02 22:39


kt가 '마린' 장경환의 레넥톤을 앞세운 아프리카와 접전 끝에 승리하면서 단독 1위에 올랐다. 

2017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롤챔스) 스프링 1라운드 8회차 2경기가 2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렸다. kt는 아프리카를 2:1로 꺾고 가장 먼저 4승 고지를 밟았다.

롤챔스에서 처음으로 정글 아이번을 선보인 kt가 1세트에서 낙승했다. 롤챔스 데뷔전을 치르는 아프리카의 신예 정글러 '모글리' 이재하는 첫 레드 버프를 '스멥' 송경호 제이스에 빼앗기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5분경 탑 갱킹으로 제이스를 잡아 앞선 실수를 만회했다.

전 라인에서 교전이 일어나 양 팀이 킬을 주고 받던 중, kt가 11분경 아프리카의 바텀 1차 포탑을 파괴하고 포탑 선취점을 가져갔다. 라인전 우위를 점한 kt는 5명이 바텀 라인에 집결해 이재하의 카직스를 제거하면서 스노우볼을 굴렸다. 미드 2차 포탑을 수성하던 아프리카는 27분경 애쉬 '마법의 수정화살'을 사용해 개시한 4대 5 한타에서 진입했던 카직스만 잡히는 결과가 나오는 바람에 더욱 불리해졌다.

kt는 스플릿 푸시와 바론 사냥을 통해 승기를 굳혔고, 34분 만에 아프리카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아프리카가 2세트 승리를 차지하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초반부터 양 팀 탑-정글 싸움이 치열하게 펼쳐졌다. kt가 3분경 먼저 탑 갱킹으로 '마린' 장경환의 레넥톤을 제물 삼아 퍼스트 블러드를 기록하자, 아프리카 역시 탑 갱킹을 진행해 송경호의 제이스를 제압했다.

11분경 벌어진 미드 교전에서 아프리카가 2대 1로 킬 교환 이득을 취했다. 미드-정글끼리 붙어 '쿠로' 이서행의 오리아나가 먼저 '폰' 허원석의 아지르를 마무리했으며, 장경환의 레넥톤이 순간이동으로 넘어와 '투신' 박종익의 말자하와 함께 도주하던 렉사이를 잡은 것.

아프리카는 집중적인 미드 공세로 허원석의 아지르를 제거한 뒤 kt의 미드 1차 포탑을 부수고 포탑 선취점을 올려 득점을 이어갔다. 레넥톤-오리아나의 상대 챔피언 암살과 29분경 미드 한타 승리 등 아프리카는 느리더라도 차근차근 스노우볼을 불렸다. 

35분경 아프리카는 미드 한타에서 김혁규의 바루스를 먼저 꺾으면서 3킬을 쓸어 담은 후 바론을 사냥해 확실히 승기를 잡았다. 그리고 40분경 바루스를 시작으로 상대 챔피언 넷을 제거하는 한타 대승을 보여주면서 세트 스코어 1:1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3세트. 4분경 kt의 바텀 듀오가 박종익의 말자하를 누르고 퍼스트 블러드를 기록했다. 밀리는 바텀 라인을 위해 '마린'이 나섰다. 아프리카는 레넥톤 순간이동 활용 타이밍에 kt 바텀 듀오를 모두 잡아 흐름을 바꿨다.

kt의 아쉬운 판단까지 겹치면서 아프리카가 더욱 탄력을 받았다. kt는 9분경 4인 바텀 다이브를 진행했는데, 허원석의 코르키가 '발키리'를 사용하며 적진으로 뛰어든 것이 결국 아프리카에 힘을 실어준 셈이 되고 말았다. 

아프리카는 말자하의 궁극기로 상대 카직스를 끊은 다음 강력한 장경환의 레넥톤을 앞세워 수적 열세에도 불구하고 2대 3으로 킬을 교환했다. 이때 '크레이머' 하종훈의 애쉬가 바텀을 푸시하는 상황이라 득실을 따진다면 아프리카가 얻은 것이 더 많았다.

그런데 18분경 바론 근처 전투에서 kt가 일방적인 3킬을 따내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강신'이 쿨타임이었던 레넥톤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잡히자 아프리카가 와르르 무너졌다.

아프리카의 부단한 노력에도 큰 격차를 내주지 않은 채 선방하던 kt는 단번에 상황을 역전시켰다. kt는 레넥톤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제압한 뒤 미드 2차 포탑을 취했다. 25분에는 바론 버프를 획득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kt는 2:1 승리로 경기를 마무리하며 연승행진을 이어갔다.
 

▶ 2017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1R 8회차
◆ 2경기 kt 2 vs 1 아프리카
1세트 kt 승 vs 패 아프리카
2세트 kt 패 vs 승 아프리카
3세트 kt 승 vs 패 아프리카

상암 |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