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GSL] 진에어 조성호, 만 1년 만에 코드S 16강

김기자2017-01-21 16:55


진에어 그린윙스 조성호가 만 1년 만에 GSL 코드S 16강에 진출했다. 

조성호는 21일 오후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32강 H조 최종전서 스플라이스 강민수에 2대1로 역전승을 거두고 조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조성호가 GSL 코드S 16강에 오른 것은 지난 해 시즌1 이후 만 1년 만이다. 

승자전서 전태양에게 패해 최종전으로 내려온 강민수는 '돌개바람'에서 벌어진 최종전 1세트서 조성호의 2개 멀티를 확인한 뒤 바퀴와 궤멸충 올인성 플레이로 진출하던 상대 병력을 정리하고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하지만 조성호는 '뉴커크재개발지구'에서 이어진 2세트 초반 상대 앞마당에 수정탑을 건설해 확장을 방해했다. 이어 상대방이 일벌레를 생산하는 타이밍에 불사조와 사도 찌르기를 감행한 중반 강민수의 히드라리스크와 맹독충, 저글링 조합을 막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조성호는 '여명'에서 벌어진 3세트 초반 멀티를 가져간 뒤 예언자 견제로 강민수의 일벌레를 다수 잡아냈다. 돌진 광전사와 집정관, 고위기사를 조합한 조성호는 상대 본진 구석에 차원분광기 위상 모드로 광전사를 소환해 주요 건물을 파괴했다. 

경기 중반 모선을 소환한 조성호는 집정관, 불멸자, 광전사를 조합해 강민수의 히드라리스크와 가시지옥 라인을 뚫어냈다. 결국 조성호는 우주모함을 추가하는 여유를 보여주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 핫식스 GSL 시즌1 코드S 32강 H조 
1경기 전태양(테) 2대1 박진혁(저)
2경기 강민수(저) 2대1 조성호(프)
승자전 전태양(테) 2대0 강민수(저)
패자전 조성호(프) 2대1 박진혁(저)
최종전 강민수(저) 1대2 조성호(프)
1세트 돌개바람 강민수(저, 1시) 승 vs 패 조성호(프, 5시)
2세트 뉴커크재개발지구 강민수(저, 7시) 패 vs 승 조성호(프, 5시)
3세트 여명 강민수(저, 1시) 패 vs 승 조성호(프, 7시)

강남 |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