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LoL 아마추어 1대1 토너먼트 '쏠전' 개최

김기자2017-01-17 11:35


아마추어 선수들이 참가하는 리그오브레전드(LoL) 1대1 대회가 열린다. 

라이엇게임즈는 LoL 아마추어 선수 1,024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1대1 서바이벌 대전인 '쏠전'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행사는 실력있는 아마추어 LoL 플레이어들이 1대1 경기를 통해 실력을 뽐내고, 흥미진진한 대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총 1,024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하며 우승 상금만 3천만 원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LoL 행사로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32명의 본선 진출자가 가려진다. 대망의 본선은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흥미진진한 1대1 토너먼트 형식으로 2~3월 중 치러지며, 16강 이후 경기부터 인터넷 방송을 통해 생중계된다. 

이번 행사는 예선을 포함한 전체 과정이 방송화 될 예정이며, 예선부터 32강까지는 녹화방송 그리고 16강 이후부터는 아프리카TV를 통해 전경기 생중계된다. 예선 및 본선 전체 방송 일정과 프로그램 진행자들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아마추어 LoL 행사 중 '역대급' 상금 규모라는 점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쏠전의 총상금 규모는 5천만원으로 우승자에 3천만원이 주어지며, 준우승 1천만원, 3~4위에 각 5백만원씩이 수여된다.
 
한국 서버에서 본인 명의의 계정으로 플레이하는 LoL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대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랭크 게임의 티어 상위 순으로 선발되는 960명의 일반 참가자 외, 티어는 일반 참가자보다 낮지만 특별한 이력이나 참가 사유가 있는 64명의 플레이어가 와일드카드로 선발돼 오프라인 예선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LoL 챔피언스 코리아 및 기타 해외의 1부 리그에서 활동 중인 선수는 참가할 수 없으나, 이하 하위 리그에 참가하는 선수들부터는 접수가 가능해 'LoL 챌린저스 코리아'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선수들의 얼굴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