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스타크래프트2

[WESG] 조성주-전태양, 조1위로 8강 진출

김기자2017-01-14 00:41


진에어 그린윙스 조성주와 전태양이 WESG(World Electronic Sports Games) 8강 진출에 성공했다.

13일 오후 중국 창저우 올림픽 체육센터에서 열린 WESG 스타크래프트2 그룹 스테이지서 조성주는 B조서 'Nerchio' 아서 블로흐, 'MarineLorD' 알레시스 에우제비오 등 5명을 상대로 전승을 기록하며 조1위로 8강에 합류했다.

전태양은 D조서 투르게이밍 'Kelazhur' 디에고 쉬메르에게 0대2로 패했지만 나머지 4명을 상대로 승리를 거뒀다. 'ShoWTimE' 토비아스 시버와 동률을 기록한 전태양은 승자승에서 앞서며 가까스로 조1위를 확정지었다.

A조에서는 인빅터스 게이밍 'XY' 시앙 야오가 5승으로 1위, C조에서는 'Neeb' 알렉스 선더하프트가 'Scarlett' 사샤 호스틴(3승 2패)을 제치고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조성주와 전태양은 14일 오후 열리는 8강전서 12강 승자와 4강 진출을 놓고 대결하게 됐다.

앞서 벌어지는 12강에서는 'Nerchio' 아서 블로흐와, 'Namshar' 크리스토퍼 콜모딘, 'MarineLorD' 알레시스 에우제비오와 'Stephano' 일리예스 사토우리, 'Scarlett' 사샤 호스틴과 'Jim' 카오진후이, 'Elazer' 미콜라이 오고노프스키와 'ShoWTimE' 토비아스 시버가 상위 라운드 진출을 놓고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WESG 스타2는 우승자에게는 20만 달러(한화 약 2억3,500만원), 준우승자에게는 10만 달러(한화 약 1억1,170만원)이 주어진다.

한편 도타2 부문에서는 MVP 레볼루션이 A조서 2승 2무 1패를 기록해 3위로 12강 진출에 성공했다. B조에서는 클라우드 나인이 4승 1무로 8강에 올랐고, C조에서는 얼라이언스, D조에서는 Tnc게이밍이 1위를 확정지었다. 

*Photo=WESG.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