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NBA D리그 팀, 유니폼에 e스포츠 팀 로고 착용

김기자2016-12-31 10:27


NBA 필라델피아 76ers의 2군이라고 할 수 있는 D-리그 소속 델라웨어 87ers가 유니폼에 팀 디그니타스 로고를 착용한다. 

WWG 등 복수의 외국 언론에 따르면 ESPN 스포츠 비지니스 인사이드를 진행 중인 Darren Rovell의 SNS을 인용해 델라웨어 87ers가 유니폼에 팀 디그니타스 로고를 붙일 예정이다고 31일(한국시각) 보도했다. 

지난 9월 필라델피아 76ers는 NBA 구단 중 처음으로 팀 디그니타스를 인수하며 e스포츠에 뛰어들었다. 당시 ESPN 등 주요 언론에서는 필라델피아의 인수 금액이 500~1,500만 달러(한화 약 180억원) 정도라고 보도한 바 있다. 

아직 공식 입장은 나오지 않았지만 필라델피아가 D-리그에서 테스트를 거친 뒤 머천다이징(MD) 사업 등에서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둔다면 본격적으로 머천다이징(MD) 사업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시 팀 디그니타스 오너인 'ODEE' 마이클 오델은 필라델피아의 인수에 대해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필라델피아 팀은 세계적인 스포츠 프랜차이즈 중에 하나다"며 "우리는 e스포츠에서 다른 팀에 비해 비교할 수 없는 접근성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델라웨어는 NBA D리그 애틀란틱 디비전서 8승 8패를 기록, 6개 팀 중에 3위를 달리고 있다. 

*사진=Darren Rovell 공식 SNS.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