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ROX, 박상면-손영민 등 '강현종 사단' 중심 로스터 공개

박상진2016-12-22 12:00



ROX 타이거즈가 '강현종 사단'을 중심으로 로스터를 개편했다.

지난 달 강현종 감독 선임을 발표했던 ROX 타이거즈가 2017년 시즌을 위한 로스터를 공개했다. 과거 강현종 감독이 활동했던 팀인 CJ와 아프리카 프릭스 선수들이 포함된 것이 특징.

ROX 타이거즈는 21일(한국시각) 공식 SNS를 통해 CJ 엔투스 출신의 ‘샤이’ 박상면과 아프리카 프릭스 출신의 ‘린다랑’ 허만흥, ‘성환’ 윤성환, ‘미키’ 손영민, ‘상윤’ 권상윤, ESC 에버 출신의 ‘키’ 김한기로 구성된 새로운 로스터를 발표했다.

이번 ROX 타이거즈 로스터에는 강현종 감독의 지휘 아래 있던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탑 라이너인 박상면은 과거 아주부 시절부터 CJ 엔투스까지 강현종 감독과 같이 활동, 그 기간 국내 최상급 탑 라이너로 활동했다. 

손영민과 권상윤, 허만홍, 윤성환 등은 강현종 감독과 아프리카 프릭스 시절 선수 생활을 했던 선수들이다. 아프리카가 레블즈 아나키를 인수-창단하며 만나게 된 이들은 창단 첫 시즌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룰 정도로 시너지를 만들었다.

ESC 에버 출신의 '키' 김한기는 바드 장인으로 유명한 선수. 챌린저스 코리아 시절부터 두각을 나타낸 김한기 역시 ROX 타이거즈에 입단하며 '강현종 사단'의 깃발 아래에서 다시 한 번 롤챔스에 도전한다.

ROX 타이거즈는 2015년 GE 타이거즈로 롤챔스 스프링에 참가, 2년 동안 3번의 롤챔스 결승에 진출해 1번의 우승을 기록했다. 롤드컵에서도 준우승 1번, 4강 1번을 기록했지만 이후 소속 선수들이 대거 이적하며 리빌딩을 예고했다.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