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IEM 경기] 김대엽, 한지원에 3대2 승…이신형과 결승

김기자2016-12-17 16:11


김대엽이 IEM 시즌11 경기 결승에 진출했다. 

김대엽은 17일 오후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진행 중인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시즌 11 경기 4강전서 한지원을 3대1로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이로써 김대엽은 18일 벌어질 예정인 결승전서 이신형과 경기를 치르게 됐다. 

한지원이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바니연구소'에서 벌어진 1세트서 우주모함 빌드를 꺼내든 김대엽을 상대로 히드라리스크와 맹독충을 활용해 병력을 압도하며 손쉬운 승리를 따냈다. 하지만 김대엽은 '해비테이션 스테이션'에서 이어진 2세트서 광전사 견제로 상대 멀티에 피해를 줬고, 우주모함과 지상군을 앞세워 난타전 끝에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김대엽은 '만발의정원'에서 이어진 3세트서는 불멸자가 중심이 된 지상군 화력을 보여주며 2대1 역전에 성공했다. 한지원도 '뉴커크재개발지구'에서 펼쳐진 4세트 초반 김대엽의 암흑기사 드롭을 막아낸 뒤 저글링과 맹독충, 히드라리스크로 상대 멀티를 파괴했고, 병력까지 초토화시키며 2대2 동점을 만들었다. 

결국 마지막에 웃은 이는 김대엽이었다. '돌개바람'에서 열린 5세트 초반 사도 견제로 한지원의 일벌레를 다수 잡아낸 김대엽은 사도와 파수기, 불멸자를 활용해 상대 맹독충과 바퀴를 막아냈다. 차원분광기의 위상 모드를 활용해 병력을 추가 합류시킨 김대엽은 한지원의 앞마당 멀티와 병력을 장악하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 IEM 시즌11 경기 스타2 4강전
◆ 한지원 2대3 김대엽

1세트 바니연구소 한지원(저, 1시) 승 vs 패 김대엽(프, 6시)
2세트 해비테이션 스테이션 한지원(저, 11시) 패 vs 승 김대엽(프, 1시)
3세트 만발의 정원 한지원(저, 7시) 패 vs 승 김대엽(프, 1시)
4세트 뉴커크재개발지구 한지원(저, 7시) 승 vs 패 김대엽(프, 5시)
5세트 돌개바람 한지원(저, 1시) 패 vs 승 김대엽(프, 5시)

고양실내체육관 |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