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LOL

[롤 올스타전]‘우지’ 지안 쯔하오, 1대 1 토너먼트 최강자 등극

최민숙2016-12-12 03:45


‘우지’ 지안 쯔하오가 1대 1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했다.
 
2016 리그오브레전드(LoL) 올스타(롤 올스타전) 1대 1 토너먼트 결승전이 1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팔라우 산트 조르디에서 진행됐다.
 
앞서 진행된 단판제 8강전에서 ‘엑스페케’와 ‘우지’, ‘스멥’, ‘메이플’이 4강 진출에 성공했다. 4강부터는 3전 2선승제로 펼쳐졌다.
 
‘우지’ 지안 쯔하오는 ‘엑스페케’ 마르티네즈와의 4강전에서 바루스로 1승을 선취한 뒤 3세트 신드라 미러전에서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다. 특히, 미드 라이너인 ‘엑스페케’를 상대로 미드 챔피언인 신드라를 사용해 이겼다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4강 2경기에선 ‘메이플’ 이 탕 후앙이 ‘스멥’ 송경호를 2:0으로 완파하고 ‘우지’가 기다리는 결승전으로 향했다. ‘메이플’은 초반 다소 불리하게 시작하더라도 역전하는 뒷심을 발휘, 2연속 케넨으로 절묘하게 킬각을 노려 송경호를 꺾었다. 송경호가 탈락하면서 팀 파이어 소속 선수는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결승전은 ‘우지’와 ‘메이플’의 대결이었다. 1세트에서 ‘우지’는 원거리 챔피언인 칼리스타를 골랐고, ‘메이플’은 4강전 승리를 안겨준 케넨을 재차 선택했다. 9분경 ‘우지’가 딜 교환 우위를 점해 CS와 포탑 체력에서 우위를 점했다. 케넨의 궁극기 공격을 차분하게 피한 ‘우지’는 CS 100개를 눈앞에 둔 상황이 되자, 공격을 당하면서도 CS를 추가하는 플레이로 1승을 선취했다.
 
‘우지’는 2세트에서 루시안의 궁극기가 돌아왔을 때 상대 ‘바루스’에 탈진을 걸고 킬에 성공하며 2:0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1대1 토너먼트 4일차 결과(출처=OGN 방송 캡처).
1대 1 토너먼트 8강~결승 결과(출처=OGN 방송 캡처).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