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스타1

kt,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2 공식 후원

김기자2016-12-08 10:51


아프리카TV는 8일 '아프리카TV 스타리그(이하 ASL)' 시즌2 공식 후원사로 kt가 정해졌다고 밝혔다. 
 
그동안 kt는 e스포츠와 GiGA 서비스 콜라보 마케팅을 시도해 왔다. GiGA 레전드 매치를 꾸준히 개최하고, 지난 ASL 시즌1도 공동 후원하는 등 게임 팬들에게 대용량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GiGA 인터넷을 알리는데 앞장섰다. 특히 지난 8월 해운대에서 열린 'GiGA 콜라보 페스티벌'에서 열린 오버워치 BJ리그의 흥행으로 e스포츠 마케팅에 탄력을 받았다.
 
아프리카TV는 kt의 후원으로 더욱 안정적인 리그 중계가 가능해졌다. 아프리카TV는 대용량 온라인 게임에 최적화된 kt GiGA 인터넷만의 빠른 속도와 안정성을 바탕으로 ASL 시즌2를 즐기는 시청자들에게 화면 끊김 현상 없이 원활한 중계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TV는 kt와 손 잡고 올 시즌 ASL 시즌2 상금을 대폭 늘렸다. 지난 시즌에 비해 총 상금 규모 1천만원이 증가한 3천 5백만원 규모로 열린다. kt의 후원으로 리그 운영에 안정성이 더하여짐으로써 출전 선수들에게 동기 부여가 되는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두 시즌 연속 후원을 결정한 원성운 kt GiGA사업본부 인터넷사업담당 상무는 "kt는 GiGA 인터넷은 e스포츠 이용자들이 끊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No Stress, More Exciting'이라는 GiGA 인터넷의 본질이 ASL 후원으로 이용자들에게 제대로 전달되고 ASL도 성황리에 진행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