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기타

[CFS 2016] '우승 후보' 中 AG-비시게이밍, 8강서 맞대결

김기자2016-12-03 17:44


우승 후보인 중국 AG와 비시게이밍.판다TV가 크로스파이어 스타즈 2016 8강전서 맞붙는다. 

3일 중국 쑤저우에서 열린 크로스파이어 스타즈 2016 그룹 스테이지 A조서 AG는 XCN과 ru레전드를 연파하고 8강에 진출했다. B조 1위를 차지한 중국 대표 VG.판다TV와 맞붙게 됐다.

A조 1위로 가장 먼저 8강 진출을 확정했던 남미의 코와이는 C조 최종전에서 혈전 끝에 승리를 거둔 일본의 인세인과 상대하게 됐다. 코와이는 이번 대회 처음 출전하며 단숨에 8강에 올랐고, 일본은 이번 대회를 통해 지난해 못했던 8강 진출의 기쁨을 누린 만큼, 어떤 팀이 승리를 거둘지 알 수 없게 됐다. 
 
C조 1위인 브라질의 리모 브레이브는 B조에서 2위를 차지한 플립사이드와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프로 축구단이 선택할 정도로 탄탄한 실력 및 저돌적인 스타일의 리모 브레이브와 묵직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플립사이드의 대결이 될 전망이다.
 
8강 마지막 대결은 A조 3위를 차지한 ru레전드와 C조 3위 퍼시픽 와라가 맞붙는다. 와일드카드 진출팀간의 대결로 두 팀 모두 조 1위를 피하는 행운을 맞았기 때문에 기세를 타는 팀은 4강 이상도 예상할 수 있다.

반면 C조 첫 경기서 리모 브레이브에게 패해 패자전으로 내려왔던 한국의 히든은 일본의 인세인과의 경기서 7대10으로 역전패를 당해 탈락했다. 
 
한편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CFS 2016 총 11개 지역 12개 팀이 참가해 전세계 최강팀의 자리를 놓고 자웅을 겨루는 크로스파이어 최대 축제다. 이번 대회 무대는 최근 중국에서 굵직한 대회를 주관한 e스포츠 스트리밍 기업 바나나컬쳐와 함께 진행한다. 

CFS 2016 그랜드 파이널에 대한 대회 일정 및 결과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CFS 공식 사이트(http://www.crossfiresta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FS 2016 그랜드 파이널 8강 대진표
A조 : 코와이(남미) vs 인세인(일본)
B조 : VG.판다TV(중국) vs AG.롱주(중국)
C조 : 리모 브레이브(브라질) vs 플립사이드(유럽)
D조 : ru레전드(러시아) vs 퍼시픽 와라(필리핀)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