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대격변 토너먼트] kt 주성욱, 한지원 4대1 꺾고 우승 차지

김기자2016-11-14 22:50


kt 롤스터 주성욱이 새로운 패치로 진행된 스타2 대격변 토너먼트서 한지원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주성욱은 14일 오후 대치동 아프리카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열린 스타크래프트2 대격변 토너먼트 결승전서 변현우를 제압하고 올라온 한지원을 4대1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주성욱은 상금 300만원을 획득했다. 

주성욱이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세종과학기지'에서 열린 1세트 초반 집정관 견제로 한지원의 자원 채취를 방해한 주성욱은 점멸 추적자와 집정관을 조합해 상대 6시 멀티에서 벌어진 한타 싸움에서 대승을 거두고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하지만 한지원은 '뉴게티스버그'에서 진행된 2세트 초반 주성욱의 예언자와 사도, 공허포격기 견제를 막아냈다. 바퀴와 패치로 인해 상향된 히드라리스크, 궤멸충을 조합한 한지원은 타이밍 러시로 상대 수비 라인을 뚫어내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주성욱은 '다산과학기지'에서 진행된 3세트서 한 부대 가까운 사도 견제로 한지원으로 하여금 수비를 하도록 강요했다. 이어 불멸자와 추적자를 추가한 주성욱은 한지원의 입구 수비 라인을 뚫어낸 뒤 병력까지 정리하며 2대1로 앞서나갔다. 

'아포테오시스'에서 이어진 4세트서는 암흑기사 견제 이후 지상군을 조합해 한지원의 저글링과 궤멸충 올인성 플레이를 막고 우승에 한 세트만을 남겨놓은 주성욱은 '프로스트'에서 벌어진 5세트서는 불멸자와 파수기, 추적자를 앞세워 맵 중앙 전투서 역장을 활용한 플레이로 압승을 거두고 우승을 확정지었다.  

▶ 대격변 토너먼트 결승전
◆ 주성욱(프) 4대1 한지원(저)

1세트 세종과학기지 주성욱(프, 11시) 승 vs 패 한지원(저, 5시)
2세트 뉴게티스버그 주성욱(프, 7시) 패 vs 승 한지원(저, 5시)
3세트 다산과학기지 주성욱(프, 7시) 승 vs 패 한지원(저, 1시)
4세트 아포테오시스 주성욱(프, 5시) 승 vs 패 한지원(저, 11시)
5세트 프로스트     주성욱(프, 5시) 승 vs 패 한지원(저, 7시)

강남 |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스포츠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