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 창덕궁 문화유적지 청정활동 펼쳐

김기자2016-11-10 12:03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들이 지난 9일 종로구에 위치한 창덕궁을 찾아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을 펼쳤다.
 
이는 라이엇 게임즈가 2012년 문화재청과 ‘문화재 지킴이’ 협약을 맺고 꾸준히 지원하고 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의 일환이다.
 
기존과 같이 자율적으로 참석 지원을 받아 진행된 금번 청정활동에는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창덕궁 고건축물 내부 곳곳의 먼지를 털고 낙엽을 쓸어내는 등의 문화재 보존 활동에 힘을 쏟았다. 청정 활동 후에는 소중한 우리 문화 유적지의 가치를 되새기며 사적 제 122호인 창덕궁 곳곳을 관람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라이엇 게임즈 임직원의 문화유적지 청정 자원봉사는 지난 2012년 경복궁을 시작으로 올해 하반기로 9회째를 맞이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매년 상, 하반기 1회씩 고궁 및 선정릉, 헌인릉, 서울문묘 및 성균관 등 다양한 문화유적지를 직접 찾아 청정활동을 펼쳐왔으며, 올해 5월에도 50여명의 임직원이 창경궁 청정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주헌 대리는 "최근 라이엇 게임즈에 합류하여 처음으로 문화유적지 청정활동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추운 날씨에도 다 같이 땀을 흘려가며 즐겁게 청정활동을 진행했다"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라이어터(Rioter) 스스로도 한국 문화유산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끼고, 우리 문화재 보호에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뿌듯했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한 사회 환원 활동을 5년째 지속, 올 해까지 누적 35억 원 이상의 기부금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문화유산 국민신탁의 소장유물 특별전시 및 창경궁 궁중문화활용 콘텐츠 전시를 후원했으며, 지난 4월 워싱턴 D.C 소재의 주미 대한제국 공사관 복원 사업에 5억 원을 투입하는 대규모 후원 계획을 발표했다. 
 
이어 지난 10월에는 문화재청과 함께 '후원 약정식'을 진행하고 문화유산 보존, 해외 문화재 환수, 청소년 교육 등의 프로젝트를 위해 총 8억원 규모의 금액을 추가 기부할 것을 발표했다. 특히 올해의 기부금 중 상당 부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인 4대 고궁의 보존관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으로, 경복궁 내 근대화의 산실이었던 건청궁(乾淸宮), 궁중의 수랏간인 소주방(燒廚房)을 대상으로 창호, 도배, 장판 등 실내 전통방식 재현사업이 진행되고, 덕수궁 온돌수리, 창덕궁 내의 고건축물 창호 목재장식 정비, 창경궁 내 영춘헌(迎春軒)과 집복헌(集福軒) 보존관리 등에 이뤄질 계획이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