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야인' 변현우, 박령우 꺾고 WCS 글로벌 파이널 우승(종합)

김기자2016-11-06 11:02


팀 엑스퍼트 '야인' 변현우가 박령우를 꺾고 WCS 글로벌 파이널서 우승을 차지했다. 

변현우는 6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막을 내린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WCS) 글로벌 파이널 결승전서 박령우를 4대2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우승을 차지한 변현우는 20만 달러(한화 2억 3천만 원)의 주인공이 됐다. 

'갤럭틱 프로세스'에서 열린 1세트 초반 전진 2병영 이후 6사신으로 상대 멀티를 압박한 변현우는 공성전차와 해병을 조합해 상대 멀티와 병력을 정리하고 승리를 따냈다. 

2세트를 내준 변현우는 '얼어붙은사원'에서 벌어진 3세트서는 박령우의 저글링과 궤멸충 공격을 지상군과 사신으로 막고 항복 선언을 받아냈다. 

2대1로 앞선 변현우는 '아포테오시스'에서 펼쳐진 4세트 초반 화염차 2기로 일벌레 22기를 잡아냈다. 이어 합류한 해병과 불곰으로 박령우의 여왕과 저글링을 정리하고 우승을 눈앞에 뒀다. 

5세트를 내준 변현우는 '프로토스'에서 벌어진 6세트서 승리하며 최종 우승자가 됐다. 경기 초반 사신 올인성 플레이로 피해를 준 변현우는 해병을 추가해 수비하던 병력을 정리했고 멀티에서 피해를 입히며 길었던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 WCS 글로벌 파이널 결승전
◆ 변현우(테) 4대2 박령우(저)

1세트 갤럭틱 프로세스 변현우(테, 1시) 승 vs 패 박령우(저, 7시)
2세트 뉴게티스버그 변현우(테, 7시) 패 vs 승 박령우(저, 5시)
3세트 얼어붙은사원 변현우(저, 5시) 승 vs 패 박령우(저, 1시)
4세트 아포테오시스 변현우(테, 11시) 승 vs 패 박령우(저, 5시)
5세트 세종과학기지 변현우(테, 5시) 패 vs 승 박령우(저, 11시)
6세트 프로스트 변현우(테, 11시) 승 vs 패 박령우(저, 1시)

*사진=애너하임(미국 캘리포니아주) |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