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오버워치 월드컵] 한국, 우승 후보 스웨덴 꺾고 결승 진출

김기자2016-11-05 11:04


한국이 우승 후보인 스웨덴을 격파하고 오버워치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다. 

한국은 5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오버워치 월드컵 4강전 스웨덴과의 경기서 2대0으로 승리를 거두고 결승에 올랐다. 승리한 한국은 러시아와 우승을 놓고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66번 국도'에서 벌어진 1세트서 수비로 들어간 한국은 'iddqd'의 맥크리와 'TviQ'의 겐지를 막지 못하고 스웨덴에게 1경유지 돌파를 허용했다. 2경유지까지 내준 한국은 군수공장 입구에서 벌어진 전투서 'ArHaN'의 메이의 눈보라 활약에 힘입어 상대 화물을 저지하는데 성공했다. 

한국은 공격 상황서 'zunba' 자리야의 중력자탄에 이은 'ArHaN' 겐지의 용검 궁극기가 정확하게 들어가며 상대 4명을 정리했다. 이어 군수공장에서 벌어진 전투서도 승리하며 1세트를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한국은 '아이헨발데'에서 펼쳐진 2세트 공격서 'ArHaN' 겐지를 앞세워 스웨덴의 5명을 정리했다. 2분 만에 A거점을 장악한 한국은 언덕 다리에서 벌어진 전투에서도 승리하며 성 안으로 진입했다. 성 안으로 무혈입성한 한국은 류제홍의 아나 지원 아래 'Miro'의 라인하르트와 'ArHaN'의 리퍼가 활약하며 스웨덴의 수비 영웅을 초토화시키는데 성공했고 공성 병기를 목적지에 안착시켰다. 

수비 상황서 'TviQ'의 한조에 3명이 잡히면서 스웨덴에게 A거점을 내준 한국은 2경유지를 두고 벌어진 교전서 'zunba' 자리야와 류제홍의 아나, 'Miro'의 라인하르트 활약으로 승리를 거뒀고 스웨덴의 공성병기 진입까지 저지하며 경기를 매듭지었다. 

▶ 오버워치 월드컵 4강전
◆ 한국 2대0 스웨덴

1세트 66번국도 한국 승 vs 패 스웨덴 
2세트 아이헨발데 한국 승 vs 패 스웨덴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스포츠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