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롤드컵] '페이커' 이상혁, 대회 종합 MVP 올라

박상진2016-10-30 14:59



'페이커' 이상혁이 세 번째 롤드컵 우승과 함께 대회 MVP까지 수상했다.

29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열린 2016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에서 SK텔레콤 T1이 삼성 갤럭시를 격파하고 승리,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 MVP는 SKT 미드 라이너로 출전한 '페이커' 이상혁이 차지했다. 이상혁은 이번 대회에 나와서 총 KDA 3.65에 킬 관여율 63.9% 를 기록했다. '페이커' 이상혁이 가장 많이 다룬 챔피언은 오리아나로 충 6회. 빅토르를 3회 플레이 했고, 마지막 결승전에서는 2015년 롤드컵 우승 기념 스킨인 라이즈를 선택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페이커' 이상혁은 2013년 SKT 소속으로 첫 롤드컵에 진출해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2015년 결승에서 ROX를 꺾고 두 번째 우승을 차지했으며, 이번 롤드컵 우승으로 3회 우승과 2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페이커' 이상혁은 롤챔스 역시 5회 우승-3회 연속 우승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페이커' 이상혁은 OGN과의 인터뷰에서 3회째 우승 스킨은 아직 결정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상혁은 2013년 롤드컵 우승 기념 스킨으로 제드를, 2015년 롤드컵 우승때는 라이즈를 선택했다.

사진=롤드컵 트위치 영문 방송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스포츠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