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APAC 프리미어] 세계 3위 로그, 루나틱 하이 꺾고 정상 등극

김기자2016-10-16 22:42


세계 3위 로그가 루나틱 하이(세계 7위)를 꺾고 APAC 프리미어서 우승을 차지했다. 

로그는 16일 오후 중국 상하이 더 허브 퍼포먼스 센터에서 열린 APAC 프리미어 그랜드파이널서 루나틱 하이를 4대1로 꺾고 정상에 올랐다. 우승을 차지한 로그는 상금 7만5천달러(한화 약 8,500만원)를 획득했다. 로그는 지난 8월 게임스컴 현장서 열린 ESL 애틀란틱 쇼다운에 이어 두 번째 우승을 거머쥐었다. 

루나틱 하이가 접전 끝에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눔바니'에서 벌어진 1세트서 두 번이나 무승부를 기록한 루나틱하이는 3라운드 수비서 A거점 2층에서 자리잡고 있던 이태준의 로그호그와 'EscA' 김인재의 맥크리가 활약하며 상대 공격을 완벽하게 방어했다. 이어 공격으로 들어선 루나틱하이는 맥크리와 로드호그 조합으로 A거점 점령에 성공하며 1세트를 가져왔다. 

로그는 '왕의 길'에서 벌어진 2세트 공격서 한조-리퍼-파라 조합을 선택했다. 'TviQ'의 파라를 앞세워 손쉽게 A거점을 점령한 로그는 S길에서 벌어진 교전서 파라의 '포화' 궁극기가 정확하게 들어가며 압승을 거뒀다. B거점으로 돌진한 로그는 파라의 맹활약 속에 화물을 손쉽게 B거점에 안착시켰다. 이어 수비서는 상대 공격을 2점으로 막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로그는 '네팔'에서 벌어진 3세트 4라운드서 트레이서를 선택한 이태준을 막지 못하며 2대2 동점을 허용했지만 마지막 5라운드서 'uNKOE'의 아나가 수면총으로 상대를 잠재운 뒤 'aKm'의 맥크리 궁극기로 루나틱 하이의 영웅을 대부분 잡아내는 활약 속에 세트 스코어 2대1로 뒤집는데 성공했다. 

로그는 '아누비스 신전'에서 열린 4세트 수비서 정크랫 카드를 꺼내들었지만, 'EscA'의 메이를 막지 못하고 A거점을 내줬다. 그러나 B거점으로 들어온 루나틱 하이를 상대로 'aKm'의 리퍼가 궁극기를 작렬시키며 상대 3명을 끊어냈다. 경기 2분을 남기고 다시 한 번 리퍼의 궁극기로 5명을 정리한 로그는 루나틱 하이의 파상공세를 저지하고 B거점 방어에 성공했다. 

공격으로 전환한 로그는 'TviQ'의 겐지를 앞세워 A거점을 손쉽게 점령했다. B거점으로 이동한 로그는 겐지가 루나틱하이의 리퍼와 아나를 끊어내는 활약 속에 2점을 획득하며 우승에 한발자국 다가섰다. 

로그는 '헐리우드'에서 열린 5세트 수비서 2분 만에 루나틱 하이에게 A거점을 내줬지만 세트장 입구에서 벌어진 전투서 'aKm'의 리퍼와 TviQ'의 메이 궁극기가 정확하게 들어가며 루나틱 하이의 영웅을 끊어냈고 VIP 자동차 이동까지 봉쇄했다. 승기를 잡은 로그는 한조-리퍼-자리야 조합으로 루나틱 하이를 압도했다. 결국 로그는 세트장을 두고 벌어진 전투서 'TviQ' 한조가 '용의 일격' 궁극기로 상대 4명을 잡아내는 활약을 펼치며 우승을 확정지었다.  

한편 중국 일정을 마무리 한 로그는 19일 벌어질 예정인 인텔 오버워치 Apex서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와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 APAC Premier 그랜드파이널 
◆ 루나틱하이 1대4 로그

1세트 눔바니 루나틱하이 승 vs 패 로그 
2세트 왕의 길 루나틱하이 패 vs 승 로그 
3세트 네팔 루나틱하이 패 vs 승 로그
4세트 아누비스 신전 루나틱하이 패 vs 승 로그
5세트 헐리우드 루나틱하이 패 vs 승 로그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스포츠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