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롤드컵]짜왕의 강림 삼성, C9 맞이해 제대로 비벼먹은 선취점

손창식2016-10-14 07:52


삼성이 클라우드9(C9)을 손쉽게 꺾고 선취점을 올렸다.
 
삼성이 한국 시각으로 14일, 미국 시카고 시카고 시어터에서 열린 2016 리그오브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8강 1경기 1세트에 나서 C9을 가볍게 제압했다.
 
삼성은 시작부터 '크라운' 이민호의 카시오페아가 슈퍼 플레이를 선보였다. 상대가 3인 공격을 가했으나, 여유롭게 빠져나간 이민호는 궁극기와 함께 알리스타를 잡아냈다. 이후 바텀에서도 '룰러' 박재혁의 진이 궁극기를 사용하며 라인전의 우위를 점했다.
 
하지만 C9 역시 미드에서 '옌슨'의 오리아나가 카시오페아를 상대로 솔로킬을 받아내면서 팀의 사기를 올렸다. 하지만 탑에서 '큐베' 이성진이 킬을 만들며 C9의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었다.
 
C9은 바텀 부쉬에서 '코어장전' 조용인의 카르마를 노려봤지만, 삼성은 이를 가볍게 받아치면서 점멸을 아낀데다 킬까지 받아냈다.
 
이미 18분만에 삼성이 주도권을 잡았고, C9은 세 라인의 1차 포탑이 모두 파괴되면서 힘겨운 승부를 이어갔다. 가볍게 바론 사냥을 끝마친 삼성은 흐름을 이어가면서 킬 스코어를 12:2로 벌렸다.
 
전혀 아이템을 갖추지 못한 C9은 속수무책으로 바텀 억제기 철거를 허용하고 말았고, 삼성은 거세게 몰아치면서 쌍둥이 포탑을 공략한 뒤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2016 LoL 월드 챔피언십 8강
◆ 삼성 1 vs 0 클라우드9
1세트 삼성 승 vs 패 클라우드9

* 사진 출처=라이엇 플리커
 
손창식 기자 saf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