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트레이스' 여창동, 대회서 고의 접속 종료로 징계

김기자2016-06-24 19:58


진에어 그린윙스 '트레이스' 여창동이 대회서 고의적으로 접속을 종료해 징계를 받았다.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여창동은 지난 20일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5주차 MVP와의 2세트 경기서 게임이 완전히 종료되기 전에 고의적으로 접속을 해제했다. 

이에 라이엇게임즈는 관련 규정(9.1.1. 불공정 플레이, 9.1.1.8. 고의적 접속 종료)에 의해 진에어에 주의 1회에 해당하는 페널티를 부여했다. 

주의 1회를 받은 진에어는 한 번 더 주의를 받을 경우 경고가 부과되며 세트 득실 1점이 차감된다. 

여창동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게임이 미처 끝나기도 전에 접속 해제를 해서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며 "대회 중 스크림 습관이 남아 실수로 접속 종료를 하게 됐다. 앞으로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반드시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 라이엇게임즈 공식 입장

소환사 여러분

지난 6월 20일 진행된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5주차 1일차 MVP 대 Jin Air Greenwings 경기 2세트에서 “TrAce” 여창동 선수가 게임이 완전히 종료되기 전 고의적으로 접속을 해제한 사실이 발견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Jin Air Greenwings에는 주의 1회에 해당하는 페널티가 부여 됩니다.
"주의"가 2회 누적될 경우 "경고"가 부과되며 세트득실이 1점 차감됩니다.

징계 대상:
Jin Air Greenwings

징계 내용:
주의 1회

관련 규정:
9.1.1. 불공정 플레이
경기 중 다음과 같은 행위는 불공정 플레이로 간주되며 운영진의 재량에 따라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중략)
9.1.1.8. 고의적 접속 종료
합리적인 사유 없이 고의적으로 접속을 종료하는 행위.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