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1R 마지막 경기 삼성, ESC 잡고 3강에 재도전한다

손창식2016-06-24 01:19


삼성이 가장 먼저 1라운드를 마무리 짓는다.
 
삼성이 24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서머 1라운드 5주차 6경기에 나서 ESC와 경기를 치른다.
 
시즌 초반 4연승을 거둔 삼성은 3강(SK텔레콤, ROX, kt)을 깨뜨릴 수 있는 팀으로 평가 받았지만, SK텔레콤-롱주-kt에게 패하면서 4위로 떨어졌다. 불행 중 다행으로 6위인 MVP와 차이가 벌어져있어 당장 포스트시즌 마지노선인 5위 밖으로 나갈 일은 없어 보인다.
 
그러나 삼성 입장에서는 중위권에 만족할 수 없는 노릇이다. 상대는 이제 갓 승격한 팀인데다 현재 ESC는 탑 중심으로 변화한 메타에서 전혀 힘을 못 쓰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잡아야 할 상대다.
 
제 아무리 삼성의 탑을 맡고 있는 '큐베' 이성진이 약점이라 하더라도 ESC의 '크레이지' 김재희에게 압도당할 일은 없어 보인다. 그나마 '로컨' 이동욱과 '키' 김한기가 지키고 있는 바텀 라인이 껄끄러운 상대다.
 
그 외에 삼성이 경계해야 할 부분은 운영의 고착화다. 삼성은 패한 경기마다 대부분 늘 저지르던 실수와 같은 패턴의 경기 운영으로 고배를 마셨다. 반대로 ESC는 경기 초반에 작전을 거는 등 다양한 변화를 꾀한다.
 
전체적인 전력과 기세를 고려했을 때, 삼성의 승리가 점쳐진다. 하지만 결과가 정해져 있는 승부는 없다. 삼성이 3강 구도를 깨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ESC를 잡고 순위표를 흔들어야 한다.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서머 1R 5주차 6, 7경기
◆ ESC vs 삼성 - 오후 5시
◆ 롱주 vs SK텔레콤 - 오후 8시
 
손창식 기자 saf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