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위클리 LoL]롤챔스, 뚜렷한 상하 구도...지각변동 일어날까

최민숙2016-06-20 11:09

 
현재 롤챔스는 상위권과 하위권이 뚜렷하게 구분된 구도입니다. 4승 kt를 기점으로 5승을 기록한 상위권, 2승 이하의 하위권으로 나뉘고 있죠. 이제 1라운드도 막바지에 들어선 지금, 상위권 팀들이 계속 강세를 보일지 아니면 하위권의 반란이 일어날지 궁금해집니다.
 
▶ 진에어, 6승으로 1위 점프?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코리아 서머 1R 5주차
◇ 스포티비 게임즈 진에어 vs MVP
 
◆ 관전 포인트: 진에어가 4연승을 달리며 롤챔스 서머 1위로 올라설지 주목됩니다. 진에어는 현재 3연승 중으로, 지난 경기에서 1위였던 SK텔레콤을 꺾으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MVP를 상대로 승리할 경우 가장 먼저 6승을 달성하면서 단독 1위를 기록하게 됩니다.
 
▶ 혼돈의 중상위권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코리아 서머 1R 5주차
◇ 스포티비 게임즈 삼성 vs kt
 
◆ 관전 포인트: 현재 1위부터 5위까지 중상위권 경쟁이 치열합니다. 삼성은 지난 CJ전 승리로 연패를 끊으며 상승세로 돌아섰고, kt는 2연승 중인데요. 삼성은 1위 탈환, kt는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꼭 승리가 필요한 입장입니다.
 
▶ SK텔레콤의 호적수 아프리카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코리아 서머 1R 5주차
◇ OGN SK텔레콤 vs 아프리카 - 오후 5시
◇ 스포티비 게임즈 MVP vs CJ - 오후 8시
 
◆ 관전 포인트: SK텔레콤과 상대 전적에서 앞서는 팀은 없지만, 그래도 SK텔레콤의 호적수를 꼽으라면 진에어와 아프리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는 지난 스프링 시즌 SK텔레콤과 치른 두 번의 경기에서 모두 풀세트 접전을 이끌어냈고, 1승 1패(세트 전적 3대 3)를 기록했습니다. 지금 SK텔레콤은 진에어전 패배로 기세가 한풀 꺾인 상황. 아프리카가 SK텔레콤의 ‘분노 모드’만 조심한다면 승리할 가능성도 충분합니다.
 
CJ는 꼴찌 탈출을 위해 승리가 절실합니다. 하위권 MVP와의 대결은 2승을 위해 놓칠 수 없는 기회죠. 만약 이번 경기마저 패할 경우 1라운드 최하위를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
 
▶ 깨어난 여름 호랑이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코리아 서머 1R 5주차
◇ OGN 진에어 vs ROX
 
◆ 관전 포인트: ROX가 진에어를 상대로 4연승에 도전합니다. ROX는 시즌 초반 부진을 딛게 이제 강팀의 면모를 되찾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에도 두 자릿수 연승을 향해 달려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 반등의 기회 필요한 ESC-롱주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코리아 서머 1R 5주차
◇ OGN ESC vs 삼성 - 오후 5시
◇ OGN 롱주 vs SK텔레콤 - 오후 8시
 
◆ 관전 포인트: 연패 탈출의 기쁨도 잠시, ESC와 롱주가 다시 고민에 빠졌습니다. 연패를 끊은 뒤 상승세를 타지 못하고 다시 패배로 주춤하고 있기 때문이죠. 두 팀 다 상위권과 대결하는 만큼 쉽지 않은 승부가 예상됩니다.
 
▶ 창과 창의 대결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코리아 서머 1R 5주차
◇ OGN CJ vs kt - 오후 2시
◇ OGN ROX vs 아프리카 - 오후 5시
 
◆ 관전 포인트: 롤챔스의 창, ROX와 아프리카가 만났습니다. 호전적이기로 둘째가라면 서러울 두 팀이라 일단 화끈한 승부가 기대됩니다. 롤챔스 정규시즌 상대 전적에서는 ROX가 4대 0으로 크게 앞서고 있는데요. ROX가 이번에도 아프리카를 1승의 제물로 삼을지, 아니면 아프리카가 ROX전 첫 승을 거두며 반격할지 결과가 주목됩니다.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