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치열한 선두 경쟁…진에어, 6승 고지 오르며 순위 판도 바꿀까

최민숙2016-06-20 08:29

 
진에어가 롤챔스 1위에 오를 호기를 맞이했다.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서머 1라운드 5주차 1경기가 20일, 넥슨 아레나에서 진에어와 MVP의 대결로 진행된다.
 
그동안 진에어는 내내 1위를 바라보는 2위의 입장이었지만, 지난 경기에서 5전 전승을 달리던 SK텔레콤의 연승에 제동을 걸고 이변 아닌 이변을 연출하며 최고의 ‘버프’를 받았다. 기세가 오를 대로 오른 진에어에 가장 먼저 6승을 달성하면서 순위 판도를 바꿀 기회가 찾아왔다.
 
서머 시즌 1위 변화를 살펴보면 기존의 1위를 꺾은 그 자리를 빼앗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다. 시즌 초반 삼성이 치고 올라가 1위를 유지했고, SK텔레콤이 삼성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하며 1위에 올랐다. 이제는 SK텔레콤의 전승 행진을 저지한 진에어가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번에 진에어와 맞붙을 MVP는 승강전을 통해 롤챔스에 합류한 팀으로, 1승 4패를 기록해 9위에 머물러있다. 진에어가 전력상 우위에 있으므로 방심하지 않는다면 4연승 고공행진이 충분히 가능하다.
 
진에어는 지난 SK텔레콤전에서 미드 라이너로 ‘쿠잔’ 이성혁을 기용해 승리를 일궜다. 지난 경기의 주인공이었던 이성혁이 MVP전에도 출전할지, 아니면 ‘블랑’ 진성민에게 기회가 돌아갈지도 관심사다.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서머 1R 5주차 1경기
◆ 진에어 vs MVP
* 3전 2선승제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