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롤챔스]롱주, 신 메타 완벽 적응하며 삼성 2:0 격파(종합)

손창식2016-06-15 22:18


롱주가 15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코카콜라 제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서머 2016 1라운드 4주차 4경기에 나서 삼성을 2:0으로 완파했다.
 
1세트는 무려 69분동안 장시간 경기가 펼쳐졌다. 롱주가 다수의 킬을 취하며 앞서가는 모습이었고, 삼성은 포탑 숫자를 맞추면서 글로벌 골드 차이를 좁히며 추격했다.
 
하지만 삼성은 애쉬를 중심으로 이니시에이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았고, 바론과 장로 드래곤 사냥 등을 통해 버티는데 급급했다. 반면 롱주는 시비르와 카르마의 기동성을 살려 기습 공격을 감행해 이득을 취했다.
 
결국 마지막으로 칼을 빼든 롱주는 억제기만 남은 상대의 바텀 라인을 공략하는데 성공했고, 미드 억제기마저 철거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그리고 탑에서 삼성의 반격을 받아 치면서 애쉬를 먼저 잡아내고 승리를 확정 지었다.
 

이어진 경기에서는 롱주가 그야말로 압살을 했다. 삼성은 초반부터 ‘큐베’ 이성진의 트런들과 ‘앰비션’ 강찬용의 그레이브즈가 무의미한 2데스를 기록해 총 4킬을 헌납했고, 롱주는 ‘체이서’ 이상현의 엘리스와 ‘퓨어’ 김진선의 나미가 종횡무진 활약하며 팀을 리드했다.
 
결국 롱주는 바론 사냥 후 거세게 몰아치면서 미드 억제기를 손쉽게 파괴했다. 삼성은 이미 벌어진 격차를 좁히는데 실패하면서 시즌 2연패를 코앞에 뒀다.

서두르지 않은 롱주는 바텀 억제기까지 여유롭게 제거한 뒤, 두 번째 바론 버프를 챙겨 상대 본진을 초토화 시켰다. 그리고 이렐리아와 블라디미르를 필두로 과감하게 한타를 열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서머 2016 1R 4주차 4경기
◆ 삼성 0 vs 2 롱주
1세트 삼성 패 vs 승 롱주
2세트 삼성 패 vs 승 롱주
 
강남 | 손창식 기자 saf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