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인터뷰

[롤챔스]‘스맵’ 송경호, “‘마린’ 장경환이 럼블 추천했다”

최민숙2016-06-15 19:53

 
 
ROX가 15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서머 1라운드 4주차 3경기에 나서 CJ를 2:1로 누르고 4승째를 올렸다. 송경호는 2, 3세트 MVP로 선정되며 포인트 400점을 기록, ‘듀크’ 이호성과 같이 공동 1위에 올랐다.
 
ROX는 1세트에서 CJ의 쉔-헤카림 조합에 무너지면서 풀세트 접전을 벌였다. 송경호는 “연습 때 분위기가 좋아 무난한 승리를 예상하고 왔다가, 1세트에서 된통 혼이 나 걱정이 됐다”며, “서로 이니시에이팅이 강력한 조합이었는데 우리가 손해만 봤다. 조급해져서 쉔-헤카림에 많이 당했던 것 같다”고 패인을 분석했다.
 
송경호는 서머 시즌 럼블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고, 이번 경기에서도 선택했다. 송경호는 “‘마린’ 장경환 선수와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 꿀챔이라 해보라는 얘기를 듣고 솔로 랭크에서 많이 연습했다”고 픽 배경을 밝혔다.
 
여러 탑 챔피언에 관한 의견도 전했다. “이렐리아는 마음이 아픈 챔피언이라 연습을 확실히 하고 꺼낼 생각이다. 트런들은 브루져 챔피언들 상대로 좋은 편이라 티어가 많이 올라가있다”고 평했다.
 
이번 경기에서 송경호는 뛰어난 순간이동 활용으로 ROX의 승리에 앞장섰다. 송경호는 시즌 초 순간이동 활용이 미숙해 혼나기도 했다며, “교전이 일어나면 무조건 순간이동을 타는 식으로 하다 보니까 발전한 것 같다”고 말했다.
 
ROX의 다음 상대는 롱주다. 송경호는 “롱주전에서 방심하지 않고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상암 |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