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경기뉴스

[롤챔스]연승 시작한 호랑이! ROX, CJ 잡고 4승째(종합)

최민숙2016-06-15 19:36


 ROX가 15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서머 1라운드 4주차 3경기에 출전해 CJ를 세트 스코어 2:1로 꺾고 2연승을 달렸다. 1세트는 CJ의 콘셉트 조합에 패했으나, 내리 두 세트를 따내며 역전승을 일궜다.
 
1세트에서 CJ가 참신한 조합으로 ROX를 격파했다. 쉔과 헤카림을 앞세우고 카시오페아-진이 강력한 딜로 상대를 누르는 조합이었다. CJ는 쉔이 궁극기 ‘단결된 의지’를 활용한 쉔-헤카림 합동 공격으로 ROX의 진영을 파괴, 1승을 선취했다. ROX는 이런 CJ의 새로운 조합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패배를 떠안았다.
 

2세트는 양 팀이 끊임없이 싸운 혈전이었다. ROX는 밴 카드를 활용해 쉔과 헤카림을 금지하며 CJ가 1세트 때의 조합을 다시 쓰지 못하도록 만들고 2세트 승리를 가져갔다. ‘쿠로’ 이서행의 ‘대장군 라이즈’를 앞세운 ROX가 교전 이득을 취하며 3세트를 성사시켰다.
 

3세트는 ROX의 압승이었다. 초반 양 팀이 라인을 스왑해 바텀 듀오가 탑에서 맞붙었다. ROX는 ‘스맵’ 송경호의 트런들이 순간이동을 사용할 때마다 킬 이득을 취하며 경기 주도권을 쥐었다.
 
CJ는 미드 갱킹으로 이서행의 르블랑을 제물로 퍼스트 블러드를 올렸지만, ‘스맵’ 송경호 트런들의 순간이동 지원으로 같이 킬을 내줬다. 이후 ROX가 미드 갱킹 성공과 송경호 트런들의 탑 합류를 통해 계속 킬을 만들어 스노우볼을 굴렸다.
 
라인전에서 밀린 CJ는 미드 압박으로 상황을 타개하려 했지만, 이마저도 여의치 않았다. 반대로 ROX의 미드 압박은 유효타를 쳤다. ROX는 ‘고릴라’ 강범현 나미의 ‘해일’ 이니시에이팅으로 CJ의 정글-미드를 제거한 뒤 미드 1, 2차 포탑을 단번에 파괴하는 성과를 거뒀다.
 
ROX는 상대의 잘 큰 나르와 딜러인 루시안을 잡은 뒤 바론 버프를 가져가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ROX는 트런들을 앞세워 최후의 교전에서 에이스를 띄우면서 CJ의 넥서스를 점령했다.
 

▶ 2016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서머 1R 4주차 3경기
◆ ROX 2 vs 1 CJ
1세트 ROX 패 vs 승 CJ
2세트 ROX 승 vs 패 CJ
3세트 ROX 승 vs 패 CJ
 
상암 |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스포츠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