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러시' 이윤재, 로컬룰 때문에 한국 돌아온 상태"…美 언론

김기자2016-06-15 13:45


클라우드 나인 '러시' 이윤재가 한국에 들어온 것으로 보인다. 

ESPN는 15일(한국시각) 클라우드 나인 '러시' 이윤재가 팀 숙소를 떠나 집이 있는 한국으로 돌아온 상태라고 보도했다. 

클라우드 나인은 LCS 서머 시즌을 앞두고 NRG에서 활약했던 '임팩트' 정언영을 영입했다. 외국인 선수가 3명(정언영, '인카네이션' 니콜라이 옌슨, 이윤재)로 늘어난 클라우드 나인은 이윤재를 새롭게 만든 챌린저 팀으로 내려보냈다. 

클라우드 나인이 두 팀으로 나눈 이유는 정언영와 이윤재의 지역 로컬룰을 활용하기 위해서다. 지역 로컬룰은 특정 기간 동안 해당 지역에서 활동하면 외국인 선수가 지역 선수로 인정받는 규정이며 지금까지 2년 동안 활동하면 혜택을 받았다. 

클라우드 나인은 지역 로컬룰을 적용받는 내년 시즌부터 3명을 활용하기 위해 서머 시즌을 두 팀을 만들었다. 하지만 기존 2년이었던 지역 로컬룰이 4년으로 늘어날 것으로 알려지면서 차질이 생긴 상태다. 4년으로 늘어난다면 정언영과 이윤재는 2017년이 아닌 2019년에 규정을 적용받게 된다. 

ESPN은 "소식통에 따르면 이윤재가 한국으로 돌아간 이유는 라이엇게임즈의 지역 로컬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며 "그의 미래는 불투명하지만 현재 클라우드 나인과의 계약은 유효한 상태다"고 설명했다. 

*사진=라이엇게임즈.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