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이슈/기획

리니지 ‘LFC’ 대회, 47개 서버 토너먼트 예선 시작

최민숙2016-06-09 12:09

 
엔씨소프트의 ‘리니지’가 LFC(Lineage Fighting Championship) 대회의 토너먼트 예선전을 6월 7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LFC는 리니지 게임 내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 간 대전) 콘텐츠인 ‘리니지 콜로세움’을 활용한 대회이며, 1:1 개인전과 8:8 단체전으로 구성된다.
 
47강 토너먼트 클래스(Class, 직업) 별 개인전(1대1)은 4강전까지, 단체전(8대8)은 32강전까지 진행한다. 이후 경기는 토너먼트 본선으로 진행한다.
 
서버별 예선전은 5월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했다. 총 1,016명(단체전 720명, 개인전 296명)이 참가했다. 예선전을 통해 각 서버를 대표하는 단체전 45개 팀과 개인전 241명을 선발했다.
 
6월 3일에는 토너먼트 대진을 확정하는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정인호 캐스터와 해설을 맡은 리니지 사업팀이 방송을 진행했다. 시청자들은 이날 방송에서 대회에 참가한 혈맹들의 전력과 이력에 대한 해설을 들을 수 있었다.
 
조 추첨에 이어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는 유명 BJ들의 이벤트 경기도 열렸다. BJ원재가 지휘하는 ‘어벤져스’ 혈맹과 BJ정개철이 이끄는 ‘정개철’ 혈맹이 8대8로 맞붙었다.
 
이번 대회의 상금과 부상의 규모는 총 8,000만원이다. 각 부문 우승자는 리니지의 최고 아이템 중 하나인 ‘진명황의 집행검’을 능가하는 고성능 장비를 받을 수 있다.
 
리니지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해 콜로세움에 입장하면 LFC 대회의 전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인터넷 방송 사이트인 ‘아프리카TV’에서도 평일 오후 8시, 주말에는 오후 2시에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리니지 홈페이지(http://lineage.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민숙 기자 minimax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