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기타

블리자드 코리아, e스포츠 전문인력 등 인재 구하기 나선다

강기자2016-06-08 09:54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오버워치의 성공적인 출시 등을 맞아 향후 한국 내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e스포츠팀 등을 비롯해 다양한 포지션에서 인력 채용에 나선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현재 e스포츠,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을 계획 중이다. 특히 기존에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집중되어 있던 e스포츠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하스스톤 등으로 최근 몇 년간 다각화된 상황에서 오버워치의 출시로 블리자드 e스포츠 저변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e스포츠팀의 대대적인 인력 보강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블리자드 코리아 e스포츠팀의 경우 e스포츠 디렉터 1명을 비롯해 현재 스타크래프트2, 히어로즈, 오버워치를 각각 담당할 e스포츠 매니저 3명과, 아마추어단에서의 e스포츠 활성화를 담당할 Grassroots e스포츠 매니저 1명 등 총 4개의 매니저급 포지션이 동시에 오픈되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블리자드 코리아가 이처럼 e스포츠 전문 인력 채용을 동시에 활발히 진행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다. 이는 기존 인력들의 대체가 아닌 더 다양하고 많은 e스포츠 활동들을 위한 조직 규모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것이라고 블리자드 코리아는 밝혔다.

이들은 각각의 종목에서 다양한 e스포츠 업무를 맡게 되며 새롭게 추가된 Grassroots e스포츠 매니저 경우 지역 커뮤니티 토너먼트 운영 및 관리를 집중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이들 모두 한국 e스포츠 시장에 특화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블리자드 e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서비스 강화에 집중할 예정인 만큼 블리자드 코리아 내부적으로도 국내 e스포츠 관련 사업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마케팅, 홍보 등 퍼블리싱 분야에서도 인재 영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현재 스타크래프트2와 히어로즈를 담당할 브랜드 매니저 1명과 프로젝트 매니저 1명, 하스스톤을 담당하는 프로젝트 매니저 1명 및 블리자드 게임들의 언론 홍보를 담당할 홍보 전문가 1명을 채용 중이다. 여기에 아시아 지역 게임업계 및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컨슈머 인사이트 매니저, 일본 지역 퍼블리싱 및 오퍼레이션을 총괄하는 디렉터 포지션도 오픈되어 있는 등 총 10여개 이상의 포지션에 대한 채용이 활발히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채용 정보 사이트(http://kr.blizzard.com/ko-kr/company/careers/directory.html#region=Asia;city=Seoul)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영훈 기자 kangzuck@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