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LOL

[롤챔스]무적 SK텔레콤, ROX 2:0으로 압도하고 무패행진(종합)

손창식2016-06-06 21:45


SK텔레콤이 6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코카콜라 제로 리그오브레전드(LoL) 챔피언스(이하 롤챔스) 코리아 서머 2016 1라운드 3주차 1경기에 나서 ROX를 꺾고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경기 초반 두 팀은 킬을 주고 받았지만, SK텔레콤이 싱겁게 승리했다. 경기 초반 ‘벵기’ 배성웅은 ‘듀크’ 이호성의 에코의 성장에 힘쓰며 상대 ‘스맵’ 송경호의 스웨인을 잡고 첫 킬을 차지했다.
 
이후 ROX는 바텀 듀오가 적극적으로 교전을 걸며 킬을 노려봤으나, 오히려 SK텔레콤의 에코와 렉사이가 빨리 합류하면서 데스를 기록했다. 이후 ‘프레이’ 김종인의 애쉬가 ‘뱅’ 배준식의 시비르에게 솔로 킬을 받아내면서 ROX의 기세가 오르는 듯 보였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SK텔레콤은 ‘페이커’ 이상혁의 애니비아를 필두로 미드에서 공성전을 펼쳤고, 먼저 싸움을 건 ROX가 한타에서 패배를 당하면서 SK텔레콤이 승기를 잡았다.
 
결국 SK텔레콤은 잘 성장한 에코와 공성에 능한 애니비아를 중심으로 스플릿 푸시와 바론 사냥을 동시에 성공하며 1세트를 선취할 수 있었다.
 

2세트에서는 가벼운 몸놀림을 자랑한 배성웅의 그레이브즈가 또다시 맹활약했다. 상대 ‘피넛’ 한왕호와의 정글 싸움에서 배성웅은 번번이 승리하며 압도했다. 그리고 역 갱킹으로 한왕호의 움직임을 완벽하게 차단해 팀원들의 성장을 도왔다.
 
그사이 이상혁은 상대 ‘크라이’ 해성민의 블라디미르에게 솔로 킬을 받아냈고, 전체적으로 SK텔레콤이 압도하면서 ROX는 자신들의 장점인 속도를 전혀 보여주지 못했다. 불행 중 다행으로 ROX는 협곡의 전령을 두고 벌인 싸움에서 3킬을 챙겨 어느 정도 손해를 만회했다.
 
조합상 정면대결에서 우위를 점하기 어려운 SK텔레콤은 낚시를 통해 상대 렉사이와 브라움을 끊었고, 그대로 바론 사냥을 시도했다. 이에 ROX는 스웨인과 블라디미르를 앞세워 SK텔레콤의 작전을 무위로 만들었다.
 
오히려 ROX는 적극적으로 바론 사냥을 시도했고, SK텔레콤은 상대가 바론에 의해 체력을 소모하자 그대로 덮쳐 한타에서 대승을 거뒀다.
 
바론 버프에 이어 장로 드래곤 사냥에 나선 SK텔레콤은 바텀 라인을 장악하며 억제기를 파괴했고, 에코가 상대 시선을 끄는 동안 쌍둥이 포탑까지 공략해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 코카콜라 제로 롤챔스 서머 2016 1R 3주차 1경기
◆ ROX 0 vs 2 SK텔레콤
1세트 ROX 패 vs 승 SK텔레콤
2세트 ROX 패 vs 승 SK텔레콤
 
강남 | 손창식 기자 safe@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