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기타

스트리트파이터V 크래쉬 결승전, 팀 토팡가 vs 팀 레이저 진검승부

강기자2016-06-03 15:00


 
플레이스테이션이 후원하고 스포티비가 제작하는 ‘스트리트파이터V 크래쉬’ 결승전이 오는 5일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다.
 
결승전은 개막 이전부터 많은 이들이 꼽았던 우승 후보 두 팀인 일본의 드림팀 ‘TOPANGA(토팡가)’ 팀과 세계최강 ‘TEAM RAZER(팀 레이저)’ 팀 대결로 성사됐다. ‘토팡가’ 팀은 최근 캡콤 프로투어 대회에서 모모치가 우승을 차지하면서 기세를 올렸다. 뿐만 아니라 지난 4강전에서는 그간 경기에 출전하지 않던 토키도가 5승을 거두며 팀의 결승 진출을 견인하는 등, 대회를 치르며 더욱 완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면 ‘TEAM RAZER(팀 레이저) 팀은 4강전에서 ‘잠입' 이선우가 패하며 위기에 몰렸으나, 후도와 팀 비밀병기였던 시안이 고비마다 승리를 따내며 접전 끝에 ‘사우스 이스트’ 팀을 잡고 천신만고 끝에 결승에 오르며 상반되는 모습을 보였다.
 
두 팀은 이번 대회 8강에서 이미 한 차례 탐색전을 펼친 바 있다. 당시 모모치의 활약으로 토팡가 팀이 승리했기에 ‘팀 레이저 입장에서 이번 결승전은 리벤지 매치이기도 하다. 또한 다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이선우가 결승에서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지 여부와 함께 라이벌 토키도와의 맞대결이 성사될 수 있을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결승전 경기에 앞서 이사샌터 팀과 사우스 이스트 팀의 3, 4위전이 펼쳐지며, 결승전 특별 이벤트로 일반 관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블로킹 콘테스트가 열리는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되어 타 격투 게임 대회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스트리트 파이터V 크래쉬 결승전 및 3, 4위전은 오는 5일 일요일 오후 2시에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글로벌 미디어 twitch(http://www.twitch.tv/crash_kr)를 비롯해 eSportsTV(e-sportstv.net), 네이버 e스포츠, LINE(라인), HuoMaoTV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세계 어디서든 시청이 가능하다.

강영훈 기자 kangzuck@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