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스타크래프트2

[위클리 스타2] '크로스 파이널' 우승자 김대엽, 코드A 출전

김기자2016-05-30 10:23


한 주간의 스타크래프트2(이하 스타2) 경기 일정을 한 번에 소개해 드리는 위클리 스타2 코너입니다. 국내에서 진행 중인 개인리그와 프로리그부터 해외 메이저 대회까지. 과연 이번 주에는 어떤 '핫'한 매치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알아볼까요?
 

▶ 핫식스 GSL 시즌2 코드A 
◆ 2회차 - 6월 1일 오후 6시30분
 
1경기 이동녕(저) vs 김대엽(프)
2경기 박건일(테) vs 변영봉(프)
3경기 어윤수(저) vs 고석현(저)

◆ 3회차 - 6월 3일 오후 6시30분 
1경기 조성호(프) vs 김유진(프)
2경기 이병렬(저) vs 남기웅(프)
3경기 송병구(프) vs 신희범(저)

☞ 관전 포인트: 크로스파이널 우승자 김대엽의 운명은
핫식스 GSL 시즌2 코드A가 이번 주에는 6경기가 열린다. 가장 주목받는 매치는 6월 1일 열릴 예정인 kt 롤스터 김대엽과 이동녕의 팀킬 전이다. 스타리그 시즌1서 준우승을 기록한 뒤 최근 막을 내린 크로스파이널서는 SK텔레콤 T1 박령우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던 김대엽은 GSL과는 좋은 인연을 맺지 못했다. 

SK텔레콤 어윤수도 진에어 그린윙스 고석현을 상대하며 6월 3일 열릴 예정인 3회차 1경기에서는 조성호와 김유진의 팀킬전이 예고되어 있다. 삼성 갤럭시 송병구는 CJ 엔투스 신희범과 경기를 치른다. 
 

▶ 스타리그 시즌2 챌린지
◆ 1회차 - 6월 2일 오후 1시

최지성(테), 전태양(테), 김도욱(테), 조성호(프), 변영봉(프), 어윤수(저)

☞ 관전 포인트: 누가 이길지 알 수 없다?
스타리그가 시즌2부터 챌린지를 도입했다. 6명이서 풀리그(홈-어웨이 2전제)를 펼쳐서 상위 3명이 16강 본선, 하위 3명은 예선으로 내려가는 방식이다. 2일 벌어질 예정인 A조에서는 아프리카 프릭스 최지성과 진에어 조성소와 김도욱, kt 전태양, CJ 엔투스 변영봉, 어윤수가 속했다. 

풀리그이기 때문에 재경기 가능성이 농후하며 8승 이상을 거둬야 1위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6명의 선수 중 살아남는 3명의 선수가 누가될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용우 기자 kenzi@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스포츠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