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mos

검색
> E-SPORTS > 이슈/기획

[현장스케치]모바일 e스포츠 선도할 '포더슈팅' 유저쇼케이스를 가다

강기자2016-05-28 21:00

 
▲ 선릉 '키친더씨피'에서 열린 포더슈팅 유저 쇼케이스.

글로벌 모바일 FPS 게임 ‘포더슈팅’이 사전오픈을 기념해 유저 쇼케이스를 열고 국내 팬들과의 만남을 가졌다.
 
중국의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전문 기업인 히어로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포더슈팅’은 중국 국민 모바일 FPS ‘전민창전(全民枪战)’의 한국 버전으로,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2억 8천만 명이 내려 받은 글로벌 히트작이다.
 
포더슈팅 유저 쇼케이스는 28일 선릉역 인근 ‘키친더씨피’에서 FPS 해설계의 대부 온상민 해설위원과 VJ 레나의 사회로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약 3시간 가량 진행됐다.
 
▲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양빈 부사장.

이날 행사에서 포더슈팅의 소개를 맡은 히어로 엔터테인먼트의 양빈 부사장은 “한국 게이머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며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꾸준한 노력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채민재 팀장은 1,000여 개가 넘는 다양한 무기와 50여 개가 넘는 맵, 다양한 게임 모드가 특징이며, 특히 국가전으로 상시 글로벌 e스포츠 리그 개최가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2015년부터 포더슈팅으로 진행되는 히어로 프로리그(HPL)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 3월 27일 개최된 중국 상해 글로벌 HPL 결승에서는 북미팅과 대만팀, 중국팀 등을 포함해 총 8개 팀이 치열한 접전을 펼쳤으며, 5백만 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모발일 게임 중계 사상 가장 많은 동시 시청자 수로 기록되기도 했다.
 
▲ 포더슈팅 e스포츠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히어로 엔터테인먼트 최민재 팀장.

최민재 팀장은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e스포츠의 기준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에 최적화 된 실시간 중계 방식, 상금 규모나 선수 육성에 대한 부분 등 사소한 것들까지 놓치지 않고 연구 중이다. 올해 열리는 글로벌 히어로 프로리그에 한국 선수들이 꼭 참여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히어로 엔터테인먼트는 포더슈팅 모바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전반적인 대회 형식은 물론 리그에 참가하는 각 팀의 유니폼, 엠블럼을 포함 각 팀 선수들에 대한 브랜딩까지 세부적인 사항들까지 지원할 예정이며, 향후 모바일 e스포츠 문화 발전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대만에서 열렸던 HPL에서는 우승팀에게 롤챔스 이상인 한화 6,500 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됐고 현지에서 8개 지역 TV 뉴스 매체들이 전국에 생방송을 내보내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 쇼케이스 진행을 맡은 VJ 레나와 온상민 해설위원.
 
게임사 발표가 끝난 뒤에는 서든어택 프로게이머 김지웅, 우시은 등이 참여해 쇼케이스에 참가한일반 유저들과 개인전, 팀전 등 다양한 실시간 대전을 펼쳤다. 얼마 전 발표된 좀비모드로 이벤트전을 진행하고 박진감 넘치는 연합군 대 반군의 섬멸전 토너먼트도 이어졌다. 
 
▲ 선릉 '키친더씨피'에서 열린 포더슈팅 유저 쇼케이스.

유저 쇼케이스 내 깜짝 이벤트인 포더슈팅 오프라인 리그의 최종 우승팀에게는 우승상금 100만원이 주어져 박수를 받았다. 준우승과 3등 팀에게도 각각 50만원과 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뿐만 아니라 경기를 관전하는 행사 일반 참가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레노버 요가탭 8인치, 닥터드레 유어비츠 이어폰, 샤오미 배터리 10,000mAh, 문화상품권 5000원권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벤트전이 종료된 후에는 현장에서 취합한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QnA 세션도 마련되어 포더슈팅에 관한 다양한 질문들이 오갔다.
 
▲ 이벤트전 승리로 100만원의 상금을 획득한 유저.

강남 | 강영훈 기자 kangzuck@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FOMOS(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 Hot-! TALK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