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GAME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VR 콘텐츠 발굴 프로젝트 'VR 게임잼' 개최

최종봉2015-11-27 16:59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주최하는 K-챔프 VR 게임잼이 12월 11~12일 양일간 판교에 소재한 경기센터 국제 회의장에서 개최된다.

미래의 새로운 VR 환경에 대응하는 콘텐츠 발굴을 목적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VR 콘텐츠를 제작 중인 소규모 개발팀 또는 개인을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새롭게 VR에 입문하는 사람들도 팀을 이루어 참여할 수 있는 개발자 중심 행사인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작업 중인 VR 콘텐츠를 1박 2일 행사 기간 동안 마무리하게 되고, 심사 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우수작들이 선정된다. 또한 참가자들이 향후에도 꾸준한 개발을 진행할 수 있도록 우수작 세 팀을 선정해 총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경기센터에서 12월에 새롭게 선보일 VR 체험존(VR 플레이 존)을 통한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연계 행사로 12월 11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경기센터 7층 세미나룸에서 'VR 게임 테크 세미나'가 개최된다. 세미나를 통해 오큘러스 코리아, 알레고리드믹 코리아, 투지스터액티브 등 실시간 렌더링으로 불리는 게임 기술의 전문 업체들이 2016년 폭발적으로 성장할 VR 산업에 대한 전략과 비전을 제시한다.

임덕래 경기센터 센터장은 "미래의 새로운 기술로 VR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이 커져가고 있지만 콘텐츠 개발자들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서 우수한 VR 개발자가 발굴되고, 행사에 모인 개발자들이 상호 교류를 통해 창작 활동을 지속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의 참가 신청은 12월 10일 목요일까지 선착순 접수가 진행 된다. 행사에 참가하기 희망하는 10인 이내의 중소규모 VR컨텐츠 개발팀 또는 개인은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57891)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최종봉 기자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많이 본 뉴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