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SPORTS > 인터뷰

[펍지 네이션스 컵] 우승팀 러시아 "한국팬 따듯함에 감사, 피오가 가장 인상 깊은 선수"

박상진2019-08-11 22:28


대회에서 우승한 러시아 팀이 한국 팬들의 따듯한 환호에 감사하다고 밝혔다.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진행된 ‘2019 펍지 네이션스 컵(PNC)’에서 러시아가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러시아 팀은 이날 4라운드 한국과 동점을 만들었고, 마지막 라운드에서 한국을 추월하며 우승해 상금 10만 달러를 차지했다.

아래는 이날 경기 후 러시아 팀과 진행한 인터뷰다.

마지막 라운드 전략이 인상적이었다
예상한대로 자기장이 움직였고, 그래서 우리의 전략대로 외각부터 이동하며 다른 팀 선수들을 잡았다. 자신있게 게임을 했고, 공격적인 전략을 썼다. 다시 한 번 축하해주셔서 감사하다.

한국에 와서 경기했는데 한국은 어땠나
내가 제일 먼 곳에서 와서 시차 적응하느라 사흘동안 잠을 못 잤다. 그 이후에는 적응해서 잠을 잘 갔다. 잠 이외에는 한국에서 좋았다.

한국의 전력과, 인상깊었던 선수가 있었다면
한국팀의 전략이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 누구 하나를 꼽기 힘들지만 '피오' 차승훈이 훌륭했다. 다른 선수들도 그에 못지 않게 훌륭했다.

국가대항전 경기를 해본 소감은 어떤가
우리팀은 서로 오랫동안 알고 지냈고, 게임을 같이 했다. 그래서 좋은 경험이었고, 우리 팀이 훌륭하고 대단하고 좋은 팀이라고 자신한다.

선수들에게 특별하게 주문한 게 있나
있었는데, 공개하지는 않겠다.

인터뷰 마치면서 한 마디 부탁한다
한국 팬들이 반겨주고, 사진도 부탁해서 굉장히 따듯하게 다가왔다. 굉장히 좋았고, 한국 팬들도 사랑한다. 경기에서 우승해 기쁘고, 러시아를 대표해 참가해 자랑스럽다.

장충체육관 | 박상진 기자 Vallen@fomos.co.kr

포모스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게임 그 이상을 향해!
Copyrights ⓒ (http://www.fomos.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LK 실시간 인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