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혜림, JYP 연습생 첫 날 눈물 "나보다 눈 큰 연습생 있었다"(온드림스쿨)

2020-11-26 16:31


[엑스포츠뉴스 강다윤 인턴기자] 글로벌 아이돌 스타에서 통번역사를 꿈꾸는 대학생, 작가로 변신한 우혜림의 끝없는 도전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29일 방송되는 KBS 1TV 예능프로그램 ‘온드림스쿨’에서는 멘토로 출연한 원더걸스 출신 우혜림이 수험생들을 위해 자신의 이야기와 함께 공부 노하우를 전수한다.

우혜림은 어릴 때부터 춤과 노래를 좋아해 학교가 끝나면 거울 보고 연습하며 걸그룹의 꿈을 키웠다고.

마침내 홍콩에서 개최된 JYP 오디션에 도전한 우혜림은 당당히 합격하면서 14살 어린 나이에 가족, 친구들과 떨어져 홀로 한국으로 왔다.

하지만 우혜림은 연습에 참여한 첫 날부터 자신보다 더 잘하고, 예쁘고 춤도 잘 추는 친구들을 보고 기가 죽어 울었다는데.

특히 자신의 큰 눈이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했던 우혜림은 자신보다 눈이 더 큰 연습생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해 과연 그녀가 누구일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당시를 “작은 우물의 개구리가 바다로 옮겨진 느낌”이라고 회상한 우혜림은 무너진 자존감을 회복하고 원더걸스의 멤버로 당당히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로 ‘선택과 집중’이라는 키워드를 꼽아 과연 어떤 의미인지 이날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한편, 이날 우혜림은 자신의 공부방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를 본 출연진들은 “진짜 학생 같아”, “책이 가득 있어”라며 놀랐다.

10여 년 간의 원더걸스 활동을 마치고 대학 수업과 방송 활동, 책 저술까지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이어갈 수 있게 만드는 열정의 원동력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온드림스쿨’은 29일 오전 10시 10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1TV ‘온드림스쿨’

So Hot-! TALK

대구 사람들이 먹는다는 미나리 삼겹살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의사가 60명의 간호사 중 1명과 결혼한 이유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결혼정보회사 여직원이 말하는 페미

어느 버스 회사의 3500원 식단

이런 컨셉은 아프리카TV에서도 먹히는가

미국 최고의 부촌 클라스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