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 김제동' 손수호 변호사 "승리, 안심하긴 일러"

2019-05-16 16:54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인턴기자] '오늘밤 김제동' 손수호 변호사가 버닝썬 수사결과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15일 방송된 KBS 1TV '오늘밤 김제동'에서 손수호 변호사는 버닝썬과 승리에 대한 수사 결과에 대해 평했다.

버닝썬 수사는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되고, 경찰은 강남 유흥업소와 담당 경찰 사이의 유착 의혹에 대해 '혐의없음'으로 결론 내리며 수사를 마무리했다.

이날 방송에서 손수호 변호사는 "경찰 단계에서의 수사는 일단락됐을지 몰라도 전체 수사는 종결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승리와 버닝썬 관계자들이 안심하긴 이르다"고 말했다.

또한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 기각에 대해 "주요 혐의인 횡령에 대해서는 범죄 사실 소명에 실패했다"며 "증거가 부족해서 구속 요건을 다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손 변호사는 경찰 유착 의혹은 혐의가 없다는 수사 결과에 대해 "유착관계가 있었을 가능성이 짙어 보이는데 경찰이 자기 식구에 대해 성역 없이 제대로 수사를 했는지 의문이 생긴다"고 평했다. 또 "유착관계가 정말 없었다면 그것을 보여줘서 수사 결과를 국민이 납득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하는 것도 수사의 과제이자 성과"라며 "이번 수사는 그런 부분에 소홀했고,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았다"고 비판했다.

손 변호사는 이후 전망에 대해 "검찰 단계에서 피의자에 대해 다시 한번 충분히 조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제 (검·경이) 서로를 수사하는 조직의 충돌 양상이 되고있는데, 앞으로 검찰이 경찰을 굳이 봐줄 이유가 없다"면서 "검찰로 사건이 송치되면 실력과 의지의 차이를 드러내기 위해 검찰이 최선을 다해 수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늘밤 김제동'은 매주 월요일 밤 11시, 화~목 오후 10시 55분에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KBS

So Hot-! TALK

CJ 주작 사건 최대 피해자 이해인 근황

화제의 이슈 & 투데이 fun

수능 시험 문제를 풀어본 영국 10대들의 반응

TALK 실시간 인기

PHOTO & 화보

2019년도 아이돌 겨드랑이 3대장

현직 의사들이 수능 본다면 몇점 나올까?

요즘 런닝맨에서 이름표뜯기 안하는 이유

최근 이말년/논란 및 사건사고 모음

close